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김포교육지원청, 학교 맞춤형 쌍방향 계약 연수 ...학교 현장 대응력 강화

김포교육지원청이 지난 27일 2023년 교육협력사업 선정학교 계약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학교회계 경험과 업무지식이 풍무한 관내 행정실 직원으로 구성된 ‘김포교육지원청 행정과 학교회계 T/F’ 팀원들의 지원으로 공사 종류별 특성에 맞추어 소규모로 진행됐다.

T/F 팀원들은 3월부터 교육협력사업 연수 7회, 시설공사 계약 연수 2회, 예산 연수 1회 등 약 200여 명의 학교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해 왔다.

당일 연수 지원에 그치지 않고 학교 계약 담당자와 상시 유선 컨설팅을 통해 대규모 공사 업무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등 학교현장의 멘토로 적극 활약하고 있다.

이날 연수는 노후 냉난방기 교체, LED 조명 교체 공사를 추진하는 학교의 계약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강사진과 연수생이 함께 참여하는 쌍방향 연수가 이루어졌다.

특히, 실제 학교 공사계약 건을 제시하고 계약 시 주요 검토 사항을 안내하는 등 사례 중심 연수로 이루어져 연수참석자의 호응이 이어졌다.

김포교육지원청은 11월 29일 급여 업무 저경력자를 대상으로 한 급여 기초 연수에 이어 12월 8일 예산 업무 저경력자들을 대상으로 한 예산 기초 연수 등을 통해 학교 현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