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김포제일공고, 4GO 체험교실로 학생들의 문화예술역량 UP!'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일환으로 7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가 교육부가 추진하는‘매직(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프로그램 사업으로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4GO(만져보GO! 느껴보GO! 체험하GO! 전시하GO!) 체험교실’을 진행했다.

3일간 총 18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 ‘4GO체험교실’은 매직사업의 추진 전략 중 ‘머물고 싶은 행복 공간 조성’영역으로 지난해 새롭게 꾸민 교내 4GO체험교실에서 다육액자만들기, 냅킨아트 수납함 만들기, 천연가죽시계 만들기 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활동은 1학기 2차 지필고사 이후 무기력해지기 쉬운 기간을 학생들이 자신의 숨겨진 문화 예술적 소양을 찾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프로그램 운영 담당교사 박문희는 “작년에 이어 매 학기말에 열리는 ‘4GO교실’에 대한 학생들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특정 활동의 경우 참가하려는 학생들의 경쟁이 치열했고, 특히 선생님들도 함께 참여하며 학생들과 웃고 대화하며 진정한 사제동행의 장을 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학교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제1회 4GO전시회’를 개최했다.

이 전시회는 4GO 체험교실 참가학생들의 자존감 함양과 학교에 대한 자부심 향상을 위해 기획돼 참가학생들의 작품 중 일부가 전시됐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