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농업기술센터, 공영도시농업농장 “아라농장” 분양자 모집

김포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3월 5일까지 관내시민을 대상으로 공영도시농업농장 텃밭 분양을 실시한다.

공영도시농업농장(아라농장)은 고촌읍 전호리 484-14번지에 소재하고 있으며 1구좌(13.2m2, 약 4평) 단위로 총 51구좌를 분양할 예정이다.

관내시민(공고일(2.23)기준 주민등록상 김포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분양 기간 및 분양료는 4월 1일부터 11월 22일까지 약 8개월간, 1구좌당 3만원으로 분양한다.

2018년부터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운영 되어온 공영도시농업농장은 텃밭 경작 공간을 제공과 더불어 기본적인 재배기술 및 친환경재배 방법을 교육하고 있으며, 매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도시농업 입문자들이 쉽게 텃밭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존의 노지텃밭 분양 방식에서 틀밭형 텃밭분양으로 전환되었으며, 도시농업을 통한 가족공동체 회복 장려를 위하여 초등생 자녀가 있는 가족에 대한 우대사항을 신설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으로만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 초과 시 컴퓨터 추첨방식을 통해 분양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추첨 결과는 3월 7일(목)부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문자를 발송한다.

※ 인터넷접수 방법 : 경기공유서비스 홈페이지(https://share.gg.go.kr/index) → 텃밭분양→신청하기

※ 관련문의 : 김포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 치유농업센터(5186-4352)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