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김포교육지원청, 맞춤 그린 프로젝트 ‘무지개팀’ 성장나눔 운영학교밖 청소년들에게 스스로의 꿈을 펼치는 학생 맞춤형 프로젝트
   

김포교육지원청이 지난 7일 경기공유학교 유형인 김포그린학교의 맞춤그린 프로젝트‘무지개팀’이 성장나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무지개팀’은 각자의 개성 어린 색깔로 빛나며 하나가 되는 무지개 처럼 각 팀원들이 다양성과 협력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해결책을 찾으며 즐거움을 느낀다는 의미에서 지어진 명칭이다.

맞춤그린 프로젝트는 학교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여 삶과 앎을 연계한 미래를 준비하는 프로젝트이다. 개별 학교밖 청소년 4명이 함께하였으며 자신의 관심사와 역량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활동을 경험하며 자신의 꿈을 탐색했다.

학생들은 제과제빵, 드론 제작 및 날리기, 3D 창작, 목공 창작 활동, 스포츠 활동, 힐링 요리, 공예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젝트를 경험했고, 지속적으로 발전가능한 학교밖 학생을 위한 프로젝트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이번 성장나눔은 그동안 함께 했던 소감을 나누고, 영상 자료를 통해 성장과 경험을 공유했다.

각자의 개성에 맞는 요리를 만들어 함께 나누고 수료증을 수여해 학생들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했다.

이번 프로젝트와 성장나눔은 일정과 학생 맞춤형으로 운영됐다.

학생들의 일정과 우선순위를 고려해 프로그램을 조정하고 개별적 지원으로 학생들은 자신의 흥미와 일정에 맞춰 활동에 참여토록 했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