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김포제일공고, '김포과학기술고'로 교명 변경김포교육지원청, 학교명선정위원회 개최... 2개 신설학교 명 선정 및 제일공고 명 변경 확정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 명칭이 ‘김포과학기술고등학교’로 변경된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 학교명선정위원회를 열고 김포제일공업고 교명 변경신청 심의를 통해 이 같이 결정했다.

김포제일공고는 1936년 김포공립실업전수학교로 개교해 1975년 김포중학교와 분리되면서 김포종합고등학교로 교명이 변경됐다.

이어 1997년 김포정보산업공고로, 다시 2000년 김포공업고등학교에서 2014년 보통과(인문계)가 김포제일고등학교로 한강신도시로 분리 이전하면서 김포제일공고로 교명이 다시 변경됐다.

학교는 앞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동문회 등 학교 구성원의 동의 절차와 의견 수렴을 거쳐 학교운영위원회 등 위원회 승인을 거쳐 교명변경을 신청했다.

이날 학교명선정위원회는 또, 내년 개교 예정인 (가칭) '운양1초·중학교'와 ‘운일고등학교’를 각각 ‘모담초·중학교(통합운영학교)’와 ‘운유고등학교’로 학교명을 선정했다.

앞서 김포교육지원청은 교명선정에 대한 시민관심과 참여를 위해 지난 4월 5일부터 24일까지 공모를 통해 교명을 추천받았다.

24일부터 29일까지 이의제기 기간을 거친 이날 선정된 교명은 경기도교육청 도립학교 설치 조례 개정안이 의결되면 최종 확정된다.

한편, 학교명선정위원회는 김포시의회 의원, 향토사학자, 지역주민 대표, 관계 공무원 등으로 구성돼, 추천된 학교명의 지역성과 역사성, 학교 특성 반영 여부와 추천 사유, 중복 여부 등을 검토해 교명을 선정한다.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