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도정>道, 2022 가족친화경영 일하기 좋은 기업 48개사 인증‥51가지 혜택 지원

경기도가 가족친화경영을 모범적으로 운영한 도내 기업 48개 사를 ‘2022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하고, 11월 30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경기도 김미성 여성가족국장,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균 위원장, 인증기업 대표 등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사업은 노동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도내 가족친화제도 모범 운영 기업을 발굴해 인증 후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앞서 도는 지난 5월 인증 희망 기업을 공모한 결과,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 속에 총 94개 사가 참여 신청했다. 이후 서류심사, 현장실사, 인증위원회 심의 등을 진행해 신규 인증 30개 사, 재인증 18개 사 등 총 48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

평가항목은 ▲가족친화제도 운영 실태 ▲최고경영자(CEO)의 관심 및 실행 의지 ▲기업의 안정성 ▲재직자 만족도 등이다.

도는 인증기업에 경기도지사 명의 인증서와 인증현판을 수여했다. 또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시 우대금리 등 8개 기관에서 운영 중인 51개 항목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신규 인증 중소기업은 최대 200만 원 한도 내에서 직원 건강관리 지원, 노동환경 개선, 가족친화경영 교육 등에 필요한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 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규 인증을 기준으로 인증 기간은 올해부터 2025년까지 3년으로, 이후 재인증을 신청해 적격 판정을 받으면 자격을 3년간 더 유지할 수 있다.

인증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일가정지원과 일가정지원정책팀(031-8030-3112)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SOS지원팀(031-259-6115)에 문의하면 된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