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김포문화재단, 시민 홍보 서포터즈 대상...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진행
   

김포문화재단이 시민 홍보 서포터즈 ‘문화 길라잡이 2기’ 채널별 역량 강화 교육을 이달 22일과 24일, 오는 8월 18일(예정) 3일간 진행한다.

'문화 길라잡이’란 김포시민이 김포문화재단의 문화예술사업에 직접 참여해 시민의 관점에서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한 후 채널별로(▲유튜브, ▲SNS, ▲블로그) 홍보하는 시민 홍보 서포터즈이다.

우선 7월 22일 오전 10시부터 16시까지 김포아트홀에서 진행되는 ‘유튜브 채널’ 전문교육에서는 영상 콘텐츠의 기획부터 촬영, 제작, 유튜브 채널 운영방법 등 유튜브 영상채널 제작 및 운영의 전반적인 과정을 다룰 예정이다.

사회실험 콘텐츠로 누적 조회 수 2억 뷰 이상을 기록한 유튜브 채널 ‘JAYKEEOUT’(구독자 156만 명)의 ‘연제민’이 강의를 진행한다.

7월 24일 김포아트센터에서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는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 채널’ 전문교육에서는 SNS 콘텐츠 활성화 및 확산 노하우를 다룰 예정이며 ‘매출 100배 파워콘텐츠 마케팅’의 저자이자 마케팅 전문가 ‘이기용’ 이 강사로 나선다.

같은 날 13시부터 16시까지는 SNS채널별 트렌드의 이해 및 실무에 적용가능한 카드뉴스, 썸네일 제작법 등을 다룰 예정이며 유튜브 채널에서 ‘스마일정쌤’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정’이 강의를 진행한다.

8월 18일 김포아트센터에서 10시부터 16까지 진행 예정인 ‘블로그 채널’ 전문 교육에서는 원고 작성부터 포스팅, 조회 수 상승 노하우 등 블로그 콘텐츠 제작부터 운영의 전반적인 과정을 다룰 예정이며 ‘블로그 투잡됩니다’의 저자이자 블로그, 휴먼브랜딩 전문가인 ‘박제인’이 강의를 진행한다.

시민 홍보 서포터즈의 역량강화 교육 세부내용은 김포문화재단 누리집(www.gcf.or.kr)내 알림마당>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