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김포문인협회 부설 김포문예대학 수료식 및 졸업작품집 출판기념 열려
   

사)한국문인협회 김포지부(회장 송병호) 부설 김포문예대학(학장 박철)이 지난 24일 김포예총 강의실에서 제22기 김포문예대학 수료식과 2021 <김포 글샘>졸업작품집 출판기념식을 거행했다.

올해로 22기를 맞는 김포문예대학은 김포시민 및 지역 문학인들에게 지속적으로 문학에 관심을 가지고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문예창작 수업을 통하여 시민들에게 자기 계발과 정서함양을 위한 문예창작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김포예총 유영화 회장을 비롯한 김포문인협회 회원들과 수료생들이 참석한 수료식은 김이듬 시인과 서상민 시인의 시를 제자들이 낭독하는 시간과「글샘」졸업작품집에 실린 수료생 시를 본인이 낭독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포문예대학은 국내의 저명한 강사(시인, 수필 등)를 초빙해 문예창작 수업을 진행하며 해가 거듭될수록 김포문예대학의 위상이 높아 김포시민뿐 아니라 서울시민들의 수강도 늘고 있다.

한편, 2021년 22기 수료생은 기초반 17명중 10명만이 수료하였으며 심화반은 총 28명중 13명이 수료하여 수강생 총 45명중 23명이 수료했다.

올 4월 개강한 김포문예대학은 11월까지 진행된 수업 출석률이 70% 이상으로 졸업작품을 제출한 수강생에 한해 수료를 한다.

수료자들의 졸업작품은 『김포 글샘』으로 발간돼 매년 출판되고 있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