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소식 포토뉴스
김포시새마을회 공경문화운동전개설 명절 떡국떡과 쌀 나눔 행사가져
   
 

2월 4일 김포시새마을회(회장 김미경)가  회관 주차장에서 우리 고유의 설 명절을 맞이하여 사랑의 떡국떡 과 쌀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우리 전통문화를 계승시켜 나감과 동시에 코로나19 극복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 및 지역 농촌 쌀 소비 촉진 운동을 병행 추진함으로써 함께 사는 공동체사회 건설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2015년부터 김포시새마을 회원들이 CMS후원으로 모금한 700여만원으로 1,200Kg의 떡국떡을 준비해 전달했으며 지난해 한국도로공사가 후원한 쌀600Kg(10Kg 60포)도 함께 읍면동 전달했다.

김미경 회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과 거리두기로 관내 독거노인 및 다문화가족, 북한이탈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이 모여서 설 명절을 지내 수 없기에 쓸쓸함을 위로해 주기 위해 마련했으며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고.”고 말했다.

김포시새마을회에서 코로나19로 방역 및 마스크 쓰기 운동 등 계도 계몽운동을 하고 있으며 2021년도 새 회장단으로 김포시새마을회 김미경 회장, 새마을지도자김포시협의회 진기준 회장, 김포시새마을부녀회 박경심 회장, 직장공장새마을운동김포시협의회 박헌옥 회장이 선임되어 더욱 활발한 활동이 기대되고 있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