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덕포진 평화 체험 「포대? 돈대? 논~대!」김포문화재단 생생문화재 사업 일환...집에서 관람하고 즐기는 덕포진
   

김포문화재단이 김포시가 주최하고 문화재청이 후원하는 2020년 지역문화재 활용사업인 ‘생생문화재 사업’ 일환으로 집에서 즐기는 덕포진 평화 체험 '포대? 돈대? 논~대!'를 진행한다.

언택트(Untact) 시대에 맞게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덕포진 평화 체험은 사적 제292호 덕포진 일대를 360도 VR영상으로 제작해 가정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덕포진 유적 뿐만 아니라 덕포진 전시관과 인근에 있는 덕포진 교육박물관, 외할머니의 부엌 박물관 등도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VR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VR영상 제작기념으로 덕포진 유적과 주변 박물관 방문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VR영상 관람 후 덕포진 유적과 인근 박물관 중 한 곳을 직접 방문하고(입장료 개인부담), 인증사진과 후기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방문한 박물관에서 체험 키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총 1,000명의 이벤트 참여자에게 선착순으로 전달될 ‘덕포진 체험키트’는 덕포진 유적 역사·설화 관련 팝업북 만들기 1종과 종이인형 만들기 3종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 및 온라인콘텐츠팀 031-996-8105으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