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생활/정보
청소년수련원, 수련활동 우선 사전예약 접수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 운영 중인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이 오는 4월 10일까지 관내 78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1년 수련활동 우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은 2016년부터 2회 연속‘전국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공공 청소년 수련시설로써의 신뢰성과 안전성 등을 갖추고 있다.

수련활동으로는 문화선택활동, 아웃도어활동, 공동체베이스활동 등 청소년의 심신단련과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의 교급별 핵심 역량을 반영한 구분된 프로그램운영과 진로정체성 확립을 위한 다양한 직업체험과 진로특강으로 구성된 질 높은 진로수련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진로수련활동의 경우 2021년 창의융합 관련 내용을 추가해 ’AI와 로봇’, ‘애니어그램 성격유형검사’ 등 5가지 특강 구성과 함께 직업체험 일부를 ‘인공지능 전문가’, ‘프로그래밍 디렉터’ 등 4차 산업혁명 관련한 학교 교과과정 맞춤형 창의융합 프로그램을 제공해 수련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기존에 다소 부족했던 점을 보완해 시대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관내학교의 경우 관외학교 대비 약 85%의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학사일정에 맞는 일정 선점과 많은 사회배려계층 가정 청소년들이 수련활동 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다.

김포시청소년수련원 사전예약 및 이용관련 문의는 전화(☎031-989-6700)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