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평통시협의회, '청소년 평화통일교육 활성화 나선다'김포교육지원청과 2015년 체결한 업무 협약 후속 조치 논의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가 지난 17일 김포교육지원청에서 청소년 평화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교육청과 실시했다.

이날 만남은 지난 2015년 상호 합의로 이루어졌던 업무 협약에 따라 마련돼 6인으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관내 청소년을 위한 평화통일 교육을 함께하기로 했다.

이번 회의에 민주평통 측은 이미연 회장, 한종명 간사, 박은원 청소년분과위원장, 손정은 청소년분과부위원장, 박소연 행정실장이 참석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정경동 교육장, 김계남 경영지원과장, 황인석 장학사가 참석해 학생대상 평화 통일 교육 활동 지원,학생들의 평화 및 통일 감수성 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컨설팅 지원에 대해 논의했다.

민주평통 김포시 협의회는 전국 최초로 청소년분과 위원회를 두고 ▲교육자 통일현장학습 및 평화워크숍 ▲ 청소년 통일골든벨 ▲청소년 평화통일축제 ▲민주평통 평화아카데미 ▲청소년 평화통일 공감 북콘서트 등의 청소년 대상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2018년부터 개최되는 '전국 청소년 평화통일 오케스트라 경연대회'에서 대상인 민주평통 의장상(대통령상)을 수상하며, 한반도 평화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김포에 모여 평화를 연주하는 전국 대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미연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그동안 서류상으로 이루어졌던 업무협조가 실무 협의회를 통해 구체적으로 실천되길 바란다"며 "평화도시 김포 관내 청소년을 위한 평화통일 교육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말했다.

이에 정경동 김포교육장은 “학교 안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평화 교육이 대통령 직속기관인 민주평통과 함께 추진된다면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의미 있는 사업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