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고촌중, “고촌놀이터로 놀러오세요!”공사로 부족한 놀이공간 대체...학교 적응 및 즐거운 학교생활 지원
   

고촌중학교가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 지원 방안으로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교시설 공사로 인해 좁아진 운동장을 대신한 것으로 놀이공간과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고촌놀이터는 Wee클래스를 중심으로 체육실(탁구놀이), 바닥놀이 공간, 댄스실 등 전 학교를 놀이공간으로 조성해 학생들의 요구와 특성에 맞는 다양한 놀이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다.

또래상담반으로 구성된 Wee클래스 운영 지원단 학생들(10명)이 점심시간마다 또래 친구들이 좋아할만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직접 운영하면서 재미있는 학교, 즐거운 학교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

Wee클래스에서 운영하는 요일별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Wee카페다.

2주에 한 번씩 학생들을 위해 열리는 정기카페로 아이스티 등의 음료와 스낵을 제공하는 학교 내 휴식 공간이다.

학생들은 교사로부터 긍정행동에 대한 강화제로 칭찬쿠폰을 받게 되며 이것이 카페의 이용권이 된다.

고촌중학교 학생들에게 아이스티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고촌 Wee카페는 즐거운 학교생활을 돕는 긍정적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학생생활지도를 위한 새로운 도구로 활용돼 교사들에게도 호응이 높다.

최귀숙 교장은 “학생들이 학교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좋아하는 것이 학교적응에 중요한 요인”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학생들이 좋아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