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최기주 대광위원장 김포방문홍철호 의원과 함께 김포도시철도 점검 및 김한강선 조기착공 협의

▲홀철호 의원(사진 중앙)괴 최기주 대광위원장(사진 우축)이 박헌규 김포시철도과장(사진 좌측)으로부터 오는 7월 운행될 도시철도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최기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이 오는 7월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점검을 위해 지난 11일 홍철호 국회의원(김포을)과 함께 김포한강차량기지(양촌읍 유현리)를 방문했다.

홍철호 의원 요청에 따라 이날 김포시를 방문한 최기주 위원장은 홍 의원과 김포도시철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김포한강선(5호선 김포 연장) 사업 등에 대해 협의했다.

이 날 홍 의원은 최기주 위원장은 한강차량기지와 종합관제소를 방문해 김포도시철도 추진상황과 안전 분야에 대해 점검했다.

홍 의원은 이 자리에서 최기주 위원장에게 "김포도시철도의 안전운행과 적기개통을 위해 정부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지원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홍 의원은 김포도시철도 시점이 되는 김포공항역과 5호선, 9호선, 공항철도간 편리한 환승을 위한 조치와 김포시의 부담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환승요금의 배분 협의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최기주 위원장은 “도시철도의 환승 편의성 제고 방안 등을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홍철호 의원은 또, 최기주 위원장에게 광역철도 업무를 담당하는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의 첫 번째 핵심과제로 ‘김포한강선’ 사업을 선정해‘조기 착공’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앞서, 홍철호 의원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전체회의 질의 등을 통해 김포한강선 사업을 대광위의 첫 번째 회의 안건으로 포함시켜 줄 것을 요구한 바 있다.

한편, 이 날 현장 점검에는 장영근 김포 부시장, 한종우 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 김인수·유영숙 김포시의원을 비롯해 강태융 김포철도사업단장, 권영택 김포골드라인운영(주) 사장 등이 동행했다.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