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기고
김포특수학교 설립 승인을 환영 한다.

우리 김포교육 포럼(상임대표:이 종벽.) 은 김포 특수학교 설립추진위원회(위원장:석 지관)를 2011년1월 교육포럼 창립과 함께 구성하였으며 지난 1월 유 영록 김포시장을 면담하여 김포 지역에 특수학교 설립 필요성을 제안하고 설립계획서를 김포시에 제출 하였다.

유 영록 시장도 김포 특수학교 설립에 적극적인 의지가 있음을 확인 이에 특수학교 설립추진 위원회에서 조속히 학교설립에 필요한 부지를 확보해 줄 것을 요청하여 김포시 에서는 이를 적극수용 갈산리 일대 부지를 지정해주었고 경기도 교육청에 특수학교 설립에 필요한 과정인 재정 투.융자 심사를 요청 한결과 김포지역에 특수학교 설립이 적정하다는 판단 승인해 준데 대해 김포 교육포럼과 (사) 한국장애인 부모회 김포시지부(회장: 엄 정선 ) 는 김포시 와 경기도교육청 의 현명한 결정에 감사드리며 적극 환영 한다

.그동안 여러모로 많은 힘을 주시고 심의과정에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좋은 결과를 이끌어낸 최 창의 경기도 교육의원께 감사드립니다.

 이번의 김포특수학교 설립승인은 김포지역 장애인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 지는 아름다운 결정 이었으며 이제는 위장전입 까지 하면서 위험 천만한 원거리 통학교육 에서 벗어나 안정된 환경에서 교육받을 권리를 회복 했다는데 큰 의미를 담고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론 아쉬움도 있습니다.

초,중,고 과정도 중요하지면 전공과정도 포함하여 함께 개교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물론 앞으로 진행될 교과부 의 최종 심의과정이 남아있지만 무난히 승인되리라 믿습니다.

아울러 2014년도 개교 예정계획을 2013년 개교로 앞당길 수 있도록 지역 기초의원,광역의원,국회의원 님께서 국,도,시비 예산확보에 적극적 의정활동 부탁드립니다.

 장애인 부모회는 2013년 개교를 절실하게 원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십시오.

이번 경기도 교육청의 김포특수학교 설립승인은 그동안 수많은 고통과 소외속에 상처받으며 살아가는 장애인 모두에게 큰선물입니다.

 선물상자 안에 장에인에게 꼭필요한 소중한 선물이 들어있으리라 믿고 김포특수학교가 개교하는 그날 기쁜마음으로 열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1 . 5 . 4

김포 교육포럼. 사단법인 한국 장애인 부모회 김포시지부
 

최선호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