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생활/정보
마산도서관에서 만나는 KDC 인문학 기행 ‘무대 위의 예술 극문학’
   

마산도서관이 오는 7월 2일부터 23일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마산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마산도서관 KDC 인문학 기행(문자예술) ‘무대 위의 예술 극문학’을 4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무대 위의 예술 극문학’은 ‘문학’을 주제로 하는 마산도서관의 연간 인문학프로그램 ‘KDC 인문학 기행 – 문자예술’의 네 번째 프로그램으로 오페라와 연극 그리고 그 바탕이 된 문학 작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의 대상은 김포시민 50명이며 서울시립교향악단 월간지 ‘SPO’의 편집위원이자, ‘클래식 오딧세이’, ‘무대 위의 문학 오페라’ 등의 저자이자 음악평론가인 진회숙 작가와 세종문화회관 ‘세종문화N’ 편집위원이자, ‘이럴 때, 연극’, ‘사랑이라 쓰고 나니 다음엔 아무것도 못 쓰겠다’의 작가인 최여정 작가가 진행한다.

‘무대 위의 예술 극문학’은 1주차 ‘오페라 속 문학 이야기’, 2주차 ‘재미있고 감동적인 오페라 명장면 이야기’, 3주차 연극의 탄생에 대해 알아보는 ‘마음의 허기를 달래 줄 연극 처방전 1’, 4주차 꼭 봐야 할 클래식 연극을 다룬 ‘마음의 허기를 달래 줄 연극 처방전 2’로 구성된다.

참여 신청은 이달 18일 화요일 10시부터 김포시 평생교육 플랫폼 선착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마산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gimpo.go.kr/masan/index.do)를 참고하거나 마산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031-5186-4885)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