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김포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도전경기도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차원다른 돌봄부터 인재양성”
   
 

김포시가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병수 시장, 임태희 도교육감과 박진영 김포대 총장, 이남규 연세대 산업교육분과 과장, 구기도 ㈜AHA 대표이사가 참석해 협약에 서명하고 김포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의 안정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포대와 연세대는 각각 늘봄학교 업무 지원과 AI 및 SW 분야 교육과 관련해 참여했다.

이날 체결된 협약에는 ▲지역인재 양성 시스템 구축 ▲공교육 분야 협력 강화 ▲지역 균형발전 및 정주 여건 개선 등 협력 사항을 담고 있다.

시는 이 협약에 따라 학부모들의 수요 부응을 위한 질 높은 교육과 돌봄제공, 특화 돌봄, 외국어 강화와 미래형 첨단 융합기술 교과를 개발해 특성에 맞는 미래 인재양성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병수 시장은 "김포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미래지역경제를 견인할 AI와 SW교육에 특화된 도시를 만들갰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가 추진하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는 이달 30일까지 2차 공모를 거쳐 7월 말 시범지역이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