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통일기원을 위한 다음세대 우리가 하나된다면!...평통 김포시협의회 '제1회 어린이 음악경연대회'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포시협의회가 지난 12일 제1회 어린이 청소년 미술대회에 이어, 19일 제1회 어린이 음악대회 본선을 북녘땅이 마주보이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 평화교육관에서 개최했다.

대회는 ‘통일기원, 우리가 하나된다면’을 구호로 민주평통 경기지역회의 및 김포시의 후원과 김포시협의회의 주관으로 진행돼, 19일 열린 어린이 음악대회에는 예선을 통과한 학생 11개 팀이 경연을 펼쳤다.

민주평통 사무처 신규사업 공모 선정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홍승표 경기지역회의 부의장과 이재승 청년위원장, 김병수 김포시장, 김주영 국회의원, 김인수 김포시의회의장, 박윤규 김포문화원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김현규 김포시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접경지역에서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이라는 중대한 주제를 가지고 열린 이번 대회는 다음 세대로 커다란 울림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열린 미술대회에서는 한이현, 장소율, 정하음, 임가인 대상(김포시장상), 최여원 특별상(경기지역회의 부의장상)을 수상하고, 음악대회는 김나은 대상(김포시장상), 김포 위자드콰이어팀이 특별상(경기지역회의 부의장상)을 수상했다.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