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김포시농업기술센터 ‘2023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 참여김포 힐링 투어(촌캉스 여행)와 지역 농산물로 만든 식품 소개
   

김포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4월 26과 27일 이틀간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23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에 참여했다.

농촌 체험으로 즐기는 일상의 행복,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여행이라는 뜻의 ‘김포 힐링 투어(촌캉스 여행)’와 ‘지역 농산물로 만든 식품’ 홍보를 위해 김포시 전시 부스는 파란 하늘, 푸른 나무 그늘에서 쉬고 있는 도시민과 통하는 농촌 소풍 분위기를 연출했다.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온라인 영상 베이스 홍보전도 동시 개최했다.

당일 현장에 초청된 유튜버, 바이어, 쇼호스트, 기자단 등은 김포 토속음식인 고추장떡을 시식하고, ‘5월 대명항에 나오는 꽃게가 가장 맛 좋은 때라서 궁중식 꽃게찜을 전시했다.’는 종갓집 종부를 인터뷰하고 촬영했다.

외국 여행객에게 농촌 토속음식 체험은 인기가 많다며 요리체험 영상을 찍고 싶다는 연락을 요청하기도 했다.

한편 페어 첫째 날 ‘실시간 온라인 방송 판매(라이브커머스)’ 중에는 김포 쌀과 순무 김치가 등장했으며, 이를 통해 해외 바이어의 상담 의뢰가 있었다.

김포시 캐릭터인 포미와 포수는 빰빰(Farm Farm)투어 체험농장, 한강노을빛 마을과 문수산 장수마을 홍보영상 촬영에 출연, 김포의 물과 쌀을 자랑하며 시선을 끌었다.

김포 전시관에서는 농촌 곳곳에 체험으로 즐겨야 제맛이 나는 △농촌여행, 가보면 놀라움을 감출 수 없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서해 낙조와 새우가 유명한 대명항을 함께 맛보는 △농촌관광코스 등으로 ‘김포 어떤가요?’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김포 힐링 투어(촌캉스 여행)와 김포 농식품 문의는 농촌관광팀으로 연락하고, 체험 농가에 대한 정보는 김포시청 홈페이지 빰빰투어 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