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김포시초등학교총동문연합회, 20년사 발간기념 및 29차 정기총회13대 14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18일, 김포시초등학교총동문연합회(회장 박동엽)는 김포웨딩홀에서 김포시초등학교 총동문연합회 20년사 발간기념 및 29차 정기총회를 열고 13대. 14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김주영 국회의원, 박상혁 국회의원, 김인수 김포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김포시의회 시의원 등 관계인사 100여명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의 행사에는 박동엽 13대 회장을 비롯한 각계각처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각 김포시에 소재한 초등학교총동문회 고문. 회장단들이 참석했다.

김포시초등학교 총동문연합회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동모임은 “나라사랑, 김포사랑, 동문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1997년 3월 창설한 이래 회원 간 친목을 돈독히 함은 물론 김포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발전에 기여해 왔다. 특히 동모임은 김포시초등학교 총동문연합회 20년사(회장 양재완 12대 연합회장)를 발간을 통해 애향애교심을 바탕으로 연합회가 발전해온 과정을 조명하는 동시에 과거를 성찰하고 나아갈 지표로 삼아 미래를 개척하는데 중요한 자료가 되도록 했다. 총동문합회는 20년사 발간을 위해 큰 역할을 한 양재완 명예회장과 민진홍 편찬위원장 및 회장들에게 공로패와 감사패를 전달했다.

박동엽 이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장직무기간동안 코로나 19로 제한적인 활동여건속에서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모바일과 PC를 통한 회원 및 동문간 양방향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우리김포문화 유산과 역사를 배우고자 역산현장을 되돌아아 봤으며 폐교위기의 어려움속에서 동문회가 중심이 되어 개곡초등학교 석정초등학교 현장 돌아보고 발전기금을 전달한 것은 김포교육발전에 기억에 남는 성과다. 연합회 발전을 위한 과제들을 남기고 명예회장으로서 우리 연합회가 한단계 도약하는데 그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14대 연합회 회장으로 취임하는 이범도 회장은 "코로나 19로 인해서 전세계가 마비가 되어 우리 연합회도 많은 어려움과 고통을 겪으셨다. (고)김동규, 심성훈, 심용기, 이범돈, 오인기, 이기수, 심상영, 민경춘, 심강섭 이상 9분의 존경하옵는 선배회원님들의 창립발기인회를 시작으로 오늘날까지 26년간 김포시초등학교총동문연합회가 무궁무진하게 발전을 하였다. 또한 연합회의 산역사를 12대 양재완 회장님이 20년사를 발굴해서 편찬을 하고 출판기념행사도 못한 아쉬움이 있었다. 존경하는 선배님들이 어렵게 만들어주신 탄탄하고 깨끗한 길에 제가 감히 연합회를 잘 이끌어갈지 걱정이 앞선다. 혼자서는 장군이 될 수 없다.  존경하옵는 선후배 회원님들의 지도와 고견을 통해 지도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13대 박동엽 이임회장은 김포시초등학교총동문연합회의 정체성 도모와 20년사 집필에 집필위원장으로 기여해 왔다. 13대에 이어 제 14대 이범도 취임회장은 연합회 활동을 이어가며 동문들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지역사랑과 발전에 이바지하게 된다.

이범도 신임회장은 석정초등학교와 남인천 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진대학교 중국어 학과를 졸업하였다. 월곶신협 근무와 강화 유스호스텔 관리이사를 역임하였고, 현재는 강화에서 농장 직영 유통상회인 대형정육점을 운영하고 있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