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생활/정보
김포시민의 제안, 민생규제혁신 공모전 우수과제 선정구래동 주민 김용운 씨의 ‘연말정산 최종환급 프로세스 개선’ 제안 ‘장려상’
   

김병수 시장이 지난 2일 시장 접견실에서 행정안전부 주관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 수상자 김용운 씨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김포시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용운(구래동 거주) 씨는 회사마다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 시기가 달라 발생하는 근로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행안부의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에 ‘연말정산 최종환급 프로세스 개선’을 제안, ‘2022년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은 행정안전부에서 국민이 일상생활 및 경제활동에서 겪는 각종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공개검증 및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19건의 우수제안이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포시는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정책 발굴을 위해 앞으로도 시민의 제안에 꾸준히 귀 기울이고 지원 방안 등을 적극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김포시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2021년 3월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5명의 단원이 위촉돼 정책 현장 시민 모니터링, 민원 제보, 캠페인 참여 등 시민의 일상 행복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