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김포시 제공 CCTV 영상정보...경찰 치안활동에 크게 기여수사효율성 등 7개 항목 경찰대상 만족도 조사…'매우 만족'
   

김포시가 운영 중인 도시안전정보센터(마산동)의 CCTV 영상정보 제공시스템이 경찰의 치안활동에 기대 이상으로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전문업체의 구조화된 설문지를 활용해 최근 김포경찰서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7개 항목에서 실시된 만족도 조사결과 전체 평균 96.4점으로 ‘매우 만족’ 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항목별로는 ▲조사 결과 수사 효율성 96.7점, ▲과정 효율성 92.5점, ▲지원 신속성 96.7점, ▲응대 친절도 99.2점, ▲적극적 안내 100점, ▲시스템 만족도 93.3점으로 집계됐다.

범죄 수사를 위해 센터 내 CCTV 영상정보 제공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한 이 조사는 정보제공 서비스 수준 점검을 통한 개선방안마련을 실시됐다.

김포시 도시안전정보센터는 범죄 수사, 시민안전 보호 등을 위해 연간 2,800여 건의 CCTV 영상정보를 경찰에 제공해 1,300여 건을 범인 검거 및 사건 해결 등에 활용되고 있다.

김진석 김포시 도시안전정보센터장은 “CCTV 영상정보를 활용하는 경찰관들의 만족도와 개선사항을 확인했다"며 "CCTV 설치 및 화질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범죄예방에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