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김포대, 산학협력 강화 (주)뮤팟과 업무 협약 체결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와 영상관련 효과음, 배경음악, 폰트, 자막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뮤팟가 지난 10일 산업 인력의 양성과 기술의 개발, 상호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은 양질의 콘텐츠를 이용한 학과 수업은 물론, 채널기반 개별 영상 콘텐츠 제작 시 1년간 ㈜뮤팟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무상 지원받게 됐다.

㈜뮤팟은 10만 명 이상의 영상편집자가 사용하는 배경음악, 효과음, 폰트, 자막 템플릿 올 인원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노우, 제페토를 비롯한 유명 콘텐츠 기업부터, 메가 크리에이터들까지 다양한 기업과 개인들이 뮤팟 사운드를 이용하고 있다.

뮤팟 웹사이트 내 유료 콘텐츠들은 모두 자체제작한 뮤팟의 법인 저작물로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구독을 통해 유튜브, 틱톡, SNS, 웹사이트, 광고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여러 용도로 무제한 다운로드 및 이용이 가능한 기업이다.

㈜뮤팟 조혜림 대표는 “소중한 인연으로 맺어진 뮤팟과 김포대학교가 협력해가는 과정이 무척 기대되고 앞으로 김포대학교 학생들과 다양한 협업 및 콘텐츠 제작자 육성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전했다.

유튜브크리에이터과 이우영 학과장은 “영상 편집과정에서 중요한 배경음악, 폰트, 템플릿 등 양질의 콘텐츠를 학과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기업이 상생하는 다양한 협력 방식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