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친환경 GAP 인증 재배 장려금 지원

김포시농업기술센터가 '고품질 쌀 재배 장려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이 사업 지원 자격은 관내 농지에서 친환경 또는 GAP 인증 벼(쌀)를 재배하는 농가로 지급신청서 제출 이전에 인증을 받아 인증이 유효해야 한다.

친환경 인증 농가의 경우 김포시 관내 학교 등에 공공 급식에 납품하여야 하며, GAP 인증 농가의 경우 GAP 인증을 받은 도정 업체에서 도정해 납품 또는 판매하는 농업인이 대상이다.

지원은 친환경 및 GAP 인증 단계에 따라 지난해 통계청에서 발표한 김포시 조곡 생산량을 기준으로 친환경(무농약, 유기농) 인증을 받은 경우 조곡 40kg당 3,000원, GAP 인증을 받은 경우 조곡 40kg당 1,000원의 장려금이 지급된다.

신청은 이달 16일까지 개인의 경우 지원신청서를 개별 작성하여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로 제출하면 되고, 생산자단체의 경우 단체 구성원의 신청내역을 대표자가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장려금 지급은 농가별 경작 확인과 도복, 병해충 발생상황 등의 재배 현장 확인을 통해 지급기준에 부합하는 농가에 지급한다.

신청인이 관련법에 따라 인증이 취소되거나 자진하여 포기하는 등 인증품 생산을 중단하는 경우 장려금을 지급하지 않으며, 지급 이후라도 당해 사업연도 12월 31일 이전에 인증이 취소되거나 유효기간 경과, 인증 포기 등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장려금을 회수하며,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장려금을 지원받은 경우 이미 지급된 장려금은 회수하고 해당 농업인은 3년간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문의-김포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031-5186-4361, 4362)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