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지방의회·지방행정박람회, 김포시 홍보부스 인기민선8기 김포시 비전 소개 게임존·체험존 등 운영으로 관람객 몰려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박람회(이하 박람회)’에 참가한 김포시 시정홍보 부스에 많은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민선 8기 출범과 지방자치 시행 31주년을 기념해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한국지방신문협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했다.

지방행정과 지방의회 상호 간 활발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로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 200여개 전시·홍보 부스가 운영됐다.

김포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민선 8기 김포시의 비전과 역점사업을 소개하고, 지난 7월 출범한 제8대 시의원들의 활동 모습 등을 홍보했다.

특히 민선 8기 비전 ‘통하는 70도시 우리 김포’를 알리기 위한 ‘7.0초를 잡아라’ 게임존과 김포시 주요관광지를 그려보는 체험존을 운영 등 방문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황규만 기획담당관은 “지방자치 시행 31주년을 맞아 타 지역의 효율적인 정책을 한 자리에서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올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시행에 따라 시의회의 역할에 대해 타 지자체 및 지방의회와 공유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