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황창하 농업기술센터 소장, 농업기술보급분야 현장행정
   

황창하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지난 16일 농업기술보급분야 주요 사업장 현장행정을 실시했다.

황 소장은 대곶면 약암리 ‘벼 병해충 예찰답’, 양촌읍 흥신리 ‘친환경 아쿠아포닉스 채소 시범농장’, 통진읍 도사리에 위치한 ‘꿈꾸는 파브르 곤충체험학습농장’과 통진읍 수참리에 운영중인 ‘김포시직영꽃묘장’ 등 4개소를 방문해 애로사항 등 의견을 청취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벼 병해충 예찰답’은 대곶면 약암리 874번지에 규모 4,018㎡로 벼 병해충 수시예찰을 통한 신속한 병해충 방제 지도를 위해 유아등, 무인공중포충방 등을 설치해 벼 병해 10종, 해충 12종을 사전 예측하고 있는 시설이다.

2020년부터는 농촌진흥청 및 신김포농협RPC가 공동으로 국내육성 품종 9계통 등 11개품종의 벼 품종을 재배해 지역적응 품종선발 실증시험을 하고 있다.

통진읍 수참리 119-2번지에 규모 4,028㎡로 운영하고 있는 ‘김포시직영꽃묘장’은 연간 3회에 거처 약 33만여본의 초화와 국화를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등 약40여 기관부서에 보급하고 있다.

이들 시설을 방문한 황창하 소장은 농업인들을 위해 신속한 병해충 방제 정보와 벼 신품종에 대한 기술 정보를 제공해 줄 것과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꽃을 차질없이 공급함은 물론 그 시설의 운영 효과성을 극대화 하도록 더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양촌읍 흥신로 82-42에 시범설치중인 아쿠아포닉스 시범사업장 기정서 대표와 통진읍 김포대로 1978번길 18-52에 ‘학습애완곤충을 이용한 소비자 곤충산업 인식개선 시범사업’으로 곤충문화 복합농장을 설치한 농업회사법인(주)꿈꾸는파브르 김영호 대표에게는 ‘보조사업으로 진행하는 만큼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성공적으로 운영해 줄 것’을 당부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로 농업의 또 다른 가치를 만들어 가는 농업인의 노고를 격려했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