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생활/정보
청년월세 한시 지원사업 시행
   

김포시가 오는 22일 부터 1년간(수시)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 산청서를 접수한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 상황 악화 등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12개월분의 월세를 매월 최대 20만원까지 지원(주거급여 수급자의 경우 주거급여액 중 월차임분을 차감한 금액)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만19세~34세 청년으로 부모와 별도 거주하고 월세 60만원 이하 및 보증금 5천만원 이하에 거주하는 무주택자로 청년 원가구의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00%이하 & 청년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0%이하 가구가 대상이다.

지원 기간은 8월 22일부터 1년간(수시) 지원 신청이 가능하며, 소득, 재산 등 요건 검증을 거쳐 지원 대상 결정통지 후 ´22년 11월부터 지원금을 신청한 달부터 소급하여 ´24.12월까지 지급한다.

신청은 복지로(www.bokjiro.go.kr),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담콜센터(LH, 1600-0777)로 문의하면 되며, 마이홈포털(www.myhome.go.kr)에서 대상 여부 및 지원금액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