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LG헬로비전, 김병수 시장 후보에게 ‘우리 동네 희망공약’ 전달
   

김병수 국민의힘 김포시장 후보가 17일 LG헬로비전 김포방송으로부터 ‘우리 동네 희망공약’을 전달받았다.

'우리 동네 희망공약'은 LG헬로비전 김포방송이 김포시민들의 목소리를 정리한 모음집으로 한강신도시와 북부권, 고촌-풍무-사우-김포본동 등 게 세 개 축으로 분류돼 있다.

신도시지역 공약으론 ▲GTX-D(김포~팔당 노선 등) 노선 추가 연장 ▲일산대교 무료화 추진 ▲학군 배정 불균형, 과밀학급 해결 ▲의료시설-쇼핑시설-체육시설 확충을 요구하는 시민들의 바램이 담겨있다.

북부권 지역 희망공약으로는 ▲김포 북부권 교통·문화·편의시설 유치 ‘절실’ ▲‘먹고 살만한 북부권 농어촌 프로젝트’ 접경지역 균형 발전 시급 ▲북부권 공장 밀집지역 환경 개선 대책 등이, 고촌-풍무-사우-김포본동 지역 희망공약으로는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 적극 추진 ▲시네폴리스·풍무역세권·사우 종합운동장 개발 조속 추진 ▲학군 배정 불균형, 과밀학급 해결 ▲조속한 대학병원 유치 ▲김포 원도심 낙후지역 개선 대책, 노후 아파트 리모델링 및 재개발 사업 추진 지원 등이 담겨있다.

김병수 후보는 “김포시민들의 희망 공약을 새겨듣고 공약에 추가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희망공약에도 담겨 있는 김포시민 염원인 ▲지하철 5호선 연장(김포한강선) ▲GTX-D 김포~강남(팔당) 실현을 위해서는 집권여당과의 조율이 매우 중요한 중장기적 과제”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서는 집권여당 인사들과 원활한 조율이 가능한 전문 일꾼이 필요하다”며 “‘변화’를 추구하는 김포시민들의 명령을 받들어 ‘김포지하철시대’, ‘김포의 위상’을 높이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김포교체의 의지를 부각시켰다.

LG헬로비전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 정당별 최종 후보와 대담을 통해 각 후보별 선거공약 및 지역현안 관련 입장을 듣는 인터뷰를 진행 중이다.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