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부동산
중소기업 (운전,시설)자금 지원...코로나피해기업 지원 확대

김포시가 기업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육성자금(운전자금,시설자금) 이차보전 예산 30억을 확보하고, ‘2022년도 김포시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1,100억 원 규모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운전자금이란 기업체의 생산 활동에 필요한 인건비, 원부자재, 물품구입비 등의 지급을 위해 쓰이는 자금으로 기업체에서 운전자금 용도로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경우 업체당 융자 한도액 범위 안에서 대출금리 중 최대 3.0%, 코로나피해기업은 최대 4.0%를 시에서 보전함으로써 기업체의 이자 부담을 완화시키는 제도이다.

시설자금이란 기업이 생산설비나 기계를 구입하거나 공장, 사업장 매입 등 시설에 소요되는 자금을 말하며 관내 개별입지공장에서 김포산업단지로 이전하는 업체에 한하며 지원내용은 같다.

시는 코로나19 재확산 및 금리 인상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을 지원하고자 당초 코로나피해기업 우대지원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액 10% 이상 감소 기업(1.0%)’에 ‘19년 대비 21년 매출액 15% 이상 감소 기업(1.0%)’ 항목을 추가하여 코로나피해기업 지원을 확대한다.

중소기업 육성자금의 대출금리는 금융 기관별·개인별 신용도에 따라 다르며, 관내 6개 은행(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NH 농협은행) 각 지점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접수는 NH농협은행 김포시지부에서 매월 1~7일 한 접수은행 영업시간 내 현장 접수하며 코로나 피해기업의 경우 수시로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기업지원과(031-980-2316), NH농협은행 김포시지부(031-980-0541)로 문의하면 된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