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생활/정보
진로체험지원센터, 道교육감 '진로직업교육활동 유공' 표창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가 진로체험활성화 우수기관에 선정돼 ‘2021년 진로직업교육활동 유공’ 경기도교육감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꿈꾸는 청소년이 행복한 김포’를 목표로 보편적 진로교육 실현을 통한 지역 간 불균형 해소 및 균등기회 보장을 위해 다양한 진로맞춤형 교육을 추진해 왔다.

이에, 학교 연계사업 뿐만 아니라 개인참여형 진로·진학사업을 확대하고, 고교학점제 대비 진로미결정 청소년을 선제적 지원하고자 한다.

또한, 특성화된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맞춤형 4차산업 관련 교육을 제공한다.

2022년에는 창의적 미래인재육성을 위해 학교연계형 사업인 고교학점제 대비 중등진로설계 프로그램과 인공지능 청소년동아리 지원 사업을 신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제5회 온 마을이 함께하는 진로교육페스티벌’은 메타버스(확장가상세계)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접목시켜 새로운 형식의 지역주민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시대적 변화에 따른 신규사업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위기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지역사회 진로 인프라를 확대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달성하여 진로직업교육활동 활성화에 기여함으로 이와 같은 높은 평가를 받아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