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새로 나온 책 소개, '성경 속,혁신의 비밀'변하는 것만이 살아남는다
   
▲ 한익수 소장(RBPS 경영연구소)

베스트셀러 『우리는 우리를 넘어섰다』, 『혁신의 비밀』, 『결국, 꿈은 이루어진다』 등의 저서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한익수 소장의 새로 나온 책 성경속, 혁신의 비밀을 소개한다. 

기독교문서선교회에서 12월 중순, 새로 출간된 이 책에서는 저자가 요한복음 15장에서 찾은 혁신의 지혜를 바탕으로 경영 일선에서의 오랜 경험을 기반으로 구축한 RBPS 경영혁신 시스템의 구축과정, 전개방법, 성공 스토리, 예수님의 혁신 리더십 등을 기술하고 있다.

“나는 하나님께서 주신 지혜로 구축한 혁신의 비밀 RBPS 경영혁신 시스템을 세상에 널리 전파하여 기업혁신을 돕고, 오염되어 가는 지구를 깨끗이 하고,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강의, 글쓰기, 컨설팅, 방송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는 한익수 소장은 요한복음 15장을 연구하고 실천하면서 ‘환경품질책임제’

RBPS : Responsible Boundary Production System) 경영혁신 시스템, 일명 ‘사과나무 경영 이론’을 정립했다. 

그리고 30여 년간 이를 국내외 크고 작은 조직에서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며 일터가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하는 선교 현장이라고 생각하고 일해 왔다.

제 1장 성경에서 발견한 혁신의 지혜와 2장 성경에서 찾은 혁신의 비밀, 3장 RBPS 경영혁신시스템, 4장 RBPS 경영혁신성공이야기, 5장 예수님께 배우는 혁신리더십, 6장 지구를 살리는 RBPS 등 신앙인들을 비롯해 일반인들도 가까이 할 수 있고 혁신의 비밀에 이르도록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업을 살리고 지구를 살리는 '성경 속, 혁신의 비밀'

한익수 소장은 1948년 김포와 가까이 이웃하고 있는 강화에서 태어났으며 한국항공대학교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고려대학교에서 명강사 최고위과정을 수료했다. 1975년 대우자동차 입사 후 생산기술 부장, 우크라이나법인 총괄임원, 한국 GM 부평사업본부장, GM의 폴라드법인 부사장, 한양정밀 사장을 역임했다. 한국 GM 재직중 일본의 이스즈자동차, 미국GM기술연구소, 독일의 Opel에서 자동차 선진기술을 습득하고 신차 개발 프로젝트를 위한 연구활동을 했다

한국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석탑산업훈장(2006년), 기업혁신대상 대통령상, 대한민국아이디어대상 CEO대상, 고려대 명강사 스피치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발위원, 국가뿌리산업 CS위원, 제조경쟁력강화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