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농기센터, 농업기술보급사업 종합 평가회 개최신기술 보급과 정보공유 통한 기술보급
   

김포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30일 ‘기술지원분야 농업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농업인 및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에 따른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고자 농가 실증·시범 사업 참여 농업인등 필수인원만 참석했다.

‘기술지원분야 농업기술보급 종합평가회’는 21개 사업27개소에서 추진된 농업기술보급 사업에 대한 각 팀별 추진성과 보고와 농가 실증시험 사례 발표, 설문 및 만족도 조사, 종합토의 그리고 기타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종합평가회를 통해 도출된 농업기술보급 사업 추진상 문제점과 개선방안은 내년도 사업추진에 반영하며, 우수사례 및 신기술에 대해서는 농가보급을 통해 농업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에는 외래품종 대체 경기도육성 벼 품종 보급, 이상기후 대응 환경개선, ICT활용 스마트팜 기술보급, 종합검정 서비스 지원 등 분야별 사업결과를 통해 현장에서 습득된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계기가 됐다.

농업기술센터 이광희 소장은 “코로나19라는 사회 전반적인 위기 상황 속에서도 김포농업을 유지·발전시켜 나가는 농업인들을 위해서 이상기후 등 새로운 농업여건을 반영하고 농업인이 요구하는 사업 발굴과 농가소득 증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하며 올해 사업에 참여한 선도농가들이 만족도가 높은 농업기술보급사업에 대해서 주변 농업인들에게 확산시켜 줄 것을 당부 했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