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생활/정보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서부공감사회백신프로젝트, 찾아가는 고고당교실” 진행
   

북부노인복지관은 ㈜한국서부발전이 후원하고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서부공감사회백신프로젝트”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건강교육이 필요한 취약노인 120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이달까지 찾아가는 고고당 교실을 운영했다.

고고당 교실은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관리방법을 알려주는 교육프로그램으로 개인질환에 따라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 한의사가 직접 설명하는 건강교육, 새로운 레시피의 건강식단 동영상과 건강포스터, 건강일기 등 맞춤형 교육컨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했다.

어르신의 가정에서 돌봄인력이 함께 진행할 수 있게 안전한 대면과 유익한 비대면으로 구성되어 인터넷 환경이 열악한 취약어르신도 양질의 교육 컨텐츠를 이용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왕정찬 관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이 개발되고 있지만, 디지털 콘텐츠를 취약노인이 스스로 접하기는 쉽지 않다.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교육컨텐츠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준 ㈜한국서부발전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마련된 온라인 장비와 교육컨텐츠는 차년도에도 건강돌봄이 필요한 이용자에게 지속지원할 예정이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