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평화로운 일상이 평화로운 김포를 만든다2021 김포평화 비전콘서트 성황리 개최
   

2021 김포평화 비전콘서트 성황리 개최‘2021 김포평화 비전콘서트’가 지난 2일 아트빌리지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이 공연은 10월 1일부터 17일간 이어지는 ‘2021 김포평화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행사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김포시민들을 위로하고 평화로운 일상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콘서트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에 따라 정규공연장에서 운영된 공연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백신 완전접종자 또는 PCR검사 음성 확인이 완료된 사전예약자로만 현장관람이 가능했다. 

이날 오후 6시부터 시작된 공연은 김포문화예술인(김포국악협회, 국악팀 ‘나름’)들의 국악공연에 이어 평화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제공연(김포무용협회)과 드론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드론 퍼포먼스는  ‘평화로운 일상이 평화로운 김포를 만듭니다’라는 메세지를 담은 드론이 무대로 날아와 화상으로 참여한 시민들에게 전송되어 김포시가 추구하는 미래의 평화를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마지막 행사는 엘지헬로비전 ‘장윤정의 헬로콘서트’ 녹화방송으로 장윤정, 김포출신 가수 정미조를 비롯해 구창모, 영지, 여행스케치, 인치엘로, 조수아 등 대중가수들이 출연해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었다. 

공연 막바지에는 참여자 전원이 함께 평화의 씨앗이 담긴 친환경 비둘기 풍선을 띄우며 일상의 평화를 염원하는 장관을 연출하며 피날레를 장식했다. 

한편, 김포평화 비전콘서트 이후에도 김포평화포럼,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개관행사 등의 핵심 프로그램과 공연, 전시 등 다양한 시민공감 프로그램들이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평화축제 홈페이지(www.gpf2021.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