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탐방
조형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디자인김포의 생생한 공원을 찾다 16 사우 제5어린이공원
   
 

사우동의 환상공간 “원더랜드 숲”

사우동일원에 공원, 녹지공간은 90,889㎡에 이른다.  근린공원 2개소 어린이, 소공원이 9개소 녹지 3개소가 펼쳐져 있어 시민들의 삶에 밀접하게 스며들어 건강증진과 휴식의 공간이 되었다.

특히, 사우동 1043번지 사우 제 5어린이 공원은 사업비 특별조정교부금 10억과 시비 4억원을 들여 2021년 7월 조합놀이터형 물놀이장을 조성한 공원으로 인근 지역의 새로운 볼거리와 놀거리 명물로 자리잡았다.

“이상한 나라 앨리스”의 테마형 물놀이장 조합 놀이대 조성으로 상가밀집, 공영주차장, 남녀노소 다양한 계층의 유동인구가 다수 이용하는 원도심 내 어린이공원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사우 제5어린이공원 물놀이장 조성은 어린이들에게 환상적인 동화의 세계로 안내한다. 원도심주변상권 활성화와 더불어 완충녹지산책 동선을 연결해 시민들이 야간에도 산책할 수 있도록 한 테마컨셉이다.

 

공원을 테마로 이웃상가의 활성화까지

  “사우 제5어린이공원에 테마형 물놀이장 조성외에도, 세대공감 체력단련시설, 휴게시설 설치하였으며 사우돌문상가 주변 완충녹지 산책동선 개설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하고자 했다” “사우동 공원화장실 3개소 개선 · 신설사업, 바닥재포장공사 완료 등  현재 사우근린공원 문화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설계중에 있다”고 이정호 공원관리 1팀장은 밝혔다.

이곳은 원도심 내 어린이공원으로, 어르신과 주민들도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자유롭게 즐기는 모습이다.

 

뛰어난 조형미의 “도심속의 동화나라”

“사우동 대표상권인 사우 돌문상가 활성화를 위하여 조형미와 상징성을 갖춘 디자인를 고려하여 ‘도심 속 신비한 원더랜드의 물놀이터 이야기’ 테마로 물놀이장을 조성 완료하였다”고 공원조성에 큰 노력을 아끼지 않은 박근희 주무관의 안내가 알차다.

 “동화와 같이 환상적인 원더랜드 자이언트 트리와 숲속 오두막으로 구성하여 물놀이 기간이 아닐 시에도 어린이놀이터로 사용이 가능한 시설이다”라는 이곳은 공원을 찾은 날 어린이들의 환호성이 대단했다. 이승민 주무관이 물놀이 시설을 가동하자마자, 숲속 오두막 위의 큰 티핑버킷에서 쏟아져 내리는 엄청나고 시원한 물줄기는 보는 그 자체로 쾌감을 준다. 마구 환호성을 지르는 어린이들은 시원한 물놀이에 마음을 빼앗기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누구나 어린이 마음처럼 마냥 즐거워지는 공원이다.

좌로부터 공원관리과 이승민 주무관, 박근희 주무관, 이정호 1팀장

자체제작한 시설의 대박공원

자체제작인 물놀이 시설이라 하나밖에 없는 동화나라에 온 것 같다. 잠시 자이언트 트리와 이상한 나라에 들어온 것 같은 환상가득이다. 물놀이 세부 시설물도 매우 특별한 구성이다.

   놀이기능으로 원통 나선형 슬라이드, 오픈 슬라이드, 네트오르기, 나무통과하기, 나선형 계단 오르기, 돌계단오르기, 놀이창문, 브릿지건너기가 구성되어 있다.

   물놀이 기능은 보는 것만으로도 큰 환성이 터져 나온다. 티핑버킷, 워터사워, 다운젯, 나무분수, 티핑콘, 버섯분수등 시원한 천국이따로 없다. “나이드신 어르신들과 어린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세대공감 체력단련시설도 있다.

   공원 바로 옆 사우 완충녹지 산책동선을 통하여 야간 경관조명과 사우돌문마을 입구에 시계토끼 및 시계탑을 설치하여 시민들이 언제든지 산책과 이동이 가능하도록 하였다”는 박근희 차석은 책임을 다해  공원조성에 온 정열을 쏟아부었다.

테마형 물놀이 시설은 물놀이시설에 대한 특허(신기술)사항 적용한 것이 더욱 특별하다고 이정호 팀장은 밝혔다.

  “물놀이 시설로 연결되는 유입구와 유출구에 살균작용을 갖는 합금 재질의 살균정화기를 통해 살균정화 효과를 증대시키고, 수로 내벽면 돌기를 통해 세균이나 박테리아 분쇄하여 살균작용 극대화(제10-0915543호 살균정화장치)한다”

  “물놀이 시설물과 물저장조가 서로 연결된 형태로 물이 항시 순환 유동하면서 정수가 되도록 하여 물을 여러 번 교체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제10-0942843호 놀이시설물이 구비된 물놀이 구조물)”

  “김포시 물놀이 시설 중 최초로 도입하는 것으로 살균정화장치가 갖추어져 있어 어린이 · 청소년 등의 위생 ·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사우동에 환상공간인 원더랜드 숲은 마음놓고 뛰어놀수 있는 어린이와 가족들을 기다리고 있다. 가까이 찾을 수 있는 이곳은 낮에도 찾고 저녁밤에도 함께 걸으면 좋을 시민들의 쉼터이자 활력을 더하는 곳이다.

유인봉 대표이사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인봉 대표이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