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사)한국문인협회 김포지부 회장 이, 취임식 및 문예대학 개강식 열려

사) 한국문인협회 김포지부가 지난 6일 김포시사회적경제마을센터교육장(고촌읍)에서 김포문협 회장 이, 취임식에 이어 문인협회 부설 김포문예대학을 개강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내외빈 초청없이 사)김포예총 유영화 회장만 참석한 가운에 거행돼 이임하는 10대 회장 박미림 회장의 퇴임식과 지난 2월 선출된 11대 송병호 회장의 취임식 순으로 진행됐다.

박미림 회장은 문인으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김포문학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지난 1일 제23회 김포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김포시문화상 예술부문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시인으로 전국공모 문학상을 수상하는 등 김포 및 중앙에서 문인으로서의 활발한 활동을 펼쳐 왔던 목회를 이끌고 있는 신임 송병호 회장은 '문학적인 자아 성취와 소통하는 문협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문예대학 학장 이, 취임식에서는 전임 제3대 하영이 학장의 감사패 수여와 제4대 박철 시인의 위촉장 수여에 이어 윤옥여 문인협회 수석부회장의 '김포 문예대학이 걸어온 길'을 시작으로 지도교수 소개와 박철 학장의 환영사로 김포문예대학이 개강했다.

김포문예대학은 1999년 향토문학 저변확대와 김포문인협회 및 김포 시민들이 가까에서 문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제공을 위해 개강해 올해로 22기 수강생을 배출하며 매년 수강생 졸업작품집 '글샘'을 발간하고 있다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