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청년인증기업 인센티브 강화...'청년기업 혜택 누리자'

김포시가 지난해 1월 시작된 김포시 청년기업 인증 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청년인증기업의 인센티브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청년기업 인증 지원사업은 2019년 9월 전국 최초로 제정된 '김포시 청년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도전하는 청년도시 김포를 조성하기 위한 김포시의 민선7기 공약사항이다.

관내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이 대표자로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을 실시한다.

청년인증 기업에게는 운전자금 이자차액보전 사업에서 추가로 금리 0.5% 지원과 청년기업 특례보증 지원을 통해 최대 1억원까지 보증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마케팅 지원, 기업애로 상담, 국내외의 전시회 우선 지원 혜택 등 중소기업 지원 시책과 연계해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금년부터는 새로이 김포사랑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사업 우선 선발, 해외지사화 지원사업 신청 시 가산점 부여, 김포시 공식 SNS를 통한 홍보 그리고 김포시청을 대상으로 제품 우선구매 혜택 등이 지원사항으로 추가 됐다.

김포시에는 현재 62개 청년기업이 인증을 받아 운영중이며, 청년기업 신청은 김포시청 누리집(www.gimpo.go.kr) 고시 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김포시 기업지원과(031-980-2316)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