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탐방 포토뉴스
“행복한 1등 신김포농협” 만들기상호금융예수금 1조원 달성탑 수상, 대출금 7천억 달성
   
 

신김포농협의 행복한 조합원, 효율적인 경영
코로나 시대, 사업추진현황과 경영환경이 변화하는 가운데 신김포농협(조합장 신선균)이“행복한 1등 신김포농협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전 세계적인 어렵고 힘든 제반여건 속에서 신김포농협 임직원은 흔들리지 않고 조합원의 실질적인 소득증대와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본점 엘리베이터 공사완료로 쾌적한 시공간을 조성하였으며, 코로나 19확산방지를 위한 전조합원 의료물품 (마스크) 지원, 김포 다조은 병원 등 업무협약으로 조합원 대상 독감예방 접종 및 진료혜택 등 조합의 경영관리에 힘썼다. 금융 유통환경 변화뿐 아니라 협동조합의 개념과 신김포농협의 조합원으로서 권리와 의무를 익히며, 행복한 조합원으로서의 주인의식을 고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신선균 조합장은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1억6천만원을 확보하여 조합원 7400여명에게 KF94마스크 26만여장 마스크를 공급했다.“조합원의 건강이 위협받는 현실에서 농협이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국가적 재난극복과 “함께하는 농협” 구현을 위해 동참하며 하루속히 코로나 19가 진정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상호예수금 1조원 조기달성과 대출금7천억 달성!
 신김포농협은 지난 2007년 1월 농협 사업의 근간이 되는 상호금융 예수금  5 천 억원을 달성,  2014년 7천 억원 달성, 2020년 7월 16일 1조원을 조기달성하여 경영기반을 확고히 다져오고 있다. 더욱이 2020년 석모지점과 로컬푸드 직매장 개점으로 농업인조합원과 신도시 소비자에게 실익을 주는 판매농협을 구현하며, 대출금 추진으로 7천억을 달성했다.

신용사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기반확보를 위한 저원가성 예금 및 건전여신, 각종 보험 카드 등 신규추진확대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변화하는 농업, 농촌의 환경과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모든 조합원과 임직원이 주인의식을 갖고 적극적으로 농협사업을 전이용하는 것만이 농협의 미래를 밝게 해줄 것이라 믿고 추진한 결과이다.

신김포농협은“신김포농협, 전국최고 1등 농협 달성, 예수금 1조원, 대출금 7,000억원, 경제사업 900억원, 비이자수익 30% 달성”“전국최고의 조합원실익 사업제공 및 지역사회 신뢰받는 신김포농협 달성”“분야별 전문가로 성장하고 임직원이 일하기 좋은 농협”을 달성한다는 확고한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지역사회 경제와 건전경영을 이루어오고 있다.  1조 예수금 달성으로 건전경영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김포시 최초로 상임감사제도를 금년말부터 시행하고 있다.
 

내실경영으로, 지역상생의 틀을 확고히
신김포농협의 로컬푸드 및 2층 석모지점 개점으로, 한강메트로자이, 고촌 힐스테이트 리버시티 잔금대출 특판은 탁월한 경영전략이자 신용사업이었다.
신김포농협이 대출금 7천억원을 달성하며 안정적 경영의 균형을 갖추는데 톡톡한 역할을 하였다.

2020년 7월 16일을 기점으로 상호금융예수금 1조원을 달성은 상호금융예수금이 김포지역 최초라는 역사로 남게 되었다. 역시, 대출금 7천억 달성은 코로나 19로 전세계를 강타한 대내외 어려운 금융환경에도 불구하고 이루어 낸 성과라서 더욱 돋보이고 있다.

이는 조합원 및 고객들이 아낌없는 성원과 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사업을 추진한 결과이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신뢰받는 농협으로서의 기반을 확고하게 다지는 계기가 되고 있다.

신김포농협은 지난 2019년 말  신용사업부문에서 최고의 권위 있는 ‘상호금융대상평가’에서 그룹 1위(최우수상)를 수상하여 농협의 위상과 명예로움을 높였으며, 4년 연속 클린뱅그달성으로 2019년 클린뱅크(금)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또한 2019년 NH손해보험 연도대상 전국 그룹 2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 1997년 5개 읍면, 4개 농협과 경기서부원예조합이 합병한지 23년!

심혈을 기울여 숙원사업인 로컬푸드 직매장과 건전여신 확대를 위한 석모지점의 개점으로 농업인 조합원과 지역주민들을 위해 상생의 메카를 마련되었다.

신김포농협은 이곳을 통해  지역생산물 생산과 소비를 통해 지역의 발전을 견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로컬푸드 직매장은 개점 6개월간 21억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하며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의 가능성과 희망을 보여주고 있다. 바로 농업인과 도시민이 함께하는 상생의 현장이다.

신용사업과 농수축산물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소득증대 및 상생을 실현해 갈 수 있는 신김포농협의 비젼과 목표의 실현이 반갑다.
2020년 경자년의 성과 있는 도전과 목표 달성에 이어 2021년 신축년을 힘차게 열어갈 신김포농협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인봉 대표이사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인봉 대표이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