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큰별쌤이 들려주는 김포 역사이야기...엘지헬로비전 통해 송출
   

김포시의 평화·역사자원 소개와 평화인식 확산을 위해 김포문화재단이 추진하는‘2020 김포 평화문화특강’이 23일 LG헬로비전을 통해 시청자를 찾아간다.

EBS의 유명 역사 강사인 큰별 최태성 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강 따라 역사 따라 – 동아시아의 역사주인공, 조강 역사이야기’를 주제로 지난 9월 20일 무관중 스튜디오 녹화됐다.

60분의 강의에서 최태성 강사는‘한강을 차지하는 자, 한반도의 주인이 될 것이다’는 명제를 가지고 한강하구 ‘조강(祖江)’을 둘러싼 김포의 역사적 사건을 중심으로 조강이 갖는 역사적 위상과 의미를 짚어본다.

남과 북의 경계이자 김포의 북쪽을 흐르는 ‘조강(祖江)’에 집중해 시대별 역사의 흐름을 풀어낸 특강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해를 돕는 사진, 지도 등의 역사자료와 함께 쉽고 재미있는 해설로 김포 시민 뿐 아니라 전 국민이 김포와 한반도의 역사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이번 강의는 엘지헬로비전 부천 김포, 인천, 경기 북부 및 서울 양천구, 은평구 채널 등에서 동시에 송출되며,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 및 유튜브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재단은 방송 기념으로 영상 시청 후 후기를 재단 유튜브에 남기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문의-김포문화재단 평화문화유산팀(996-7643).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