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인터뷰 포토뉴스
더 큰 글로벌 기업을 향해 달리는 드림셰프드림셰프 박혜란 대표
   
▲ 드림셰프 박혜란 대표

Since “드림셰프”라는 꿈으로부터
드림셰프(대표이사 김양영)는  힘찬 성장과 도전정신으로, 25년 한결같이 성장해 온 주방용품의 생산 전문기업이다. 2020년에도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400억 목표를 목전에 두고 있다.

㈜드림셰프는 도전과 성장을 반복하며 오랜 시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다양한 냄비, 프라이팬 등을 생산 하고 있다.
단순한 요리의 공간을 넘어, 행복한 생활 공간으로 변화 되어 가는  주방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능에 감성을 더한 제품으로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는 글로벌 기업이 목표이다.

국내생산분야로  드림셰프는 국내 주방용품 브랜드와 수출 OEM 생산으로 시작 되었다.
OEM 생산을 통해 형성된 기술력과 노하우로  자체브랜드를 개발하여 국내 온, 오프라인을 비롯하여  홈쇼핑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날 수 있는  국내 주방용품 선두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홈쇼핑 유통으로  더 많은 고객에게 더 좋은 제품을 알리고자, 국내 대표 홈쇼핑 채널인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GS홈쇼핑 등을 통해 꾸준히 신제품을 개발하고 선보이며 주목할만한 매출실적을 기록해 왔다.

베트남 현지 법인

2세 경영의 힘찬 출발 베트남“드림셰프”
특히 베트남 현지 법인을 세우며 지속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9년 드림셰프는  베트남 호치민 부근 빈증성에 대지면적 약 25,000㎡ 규모의 생산공장을 완공하고, 현지 법인을 설립하였다. 현지 법인은 현장에서 경영수업을 착실하게 쌓아온 2세 경영인 김수빈(30, 베트남현지법인 대표)씨가 맡고 있다. 박혜란 대표는 2세 경영인 김수빈 대표가 코로나 때문에 1년간 베트남에 머물며 경영에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빈 대표에 대하여“수년간 베트남 현지 법인을 설립하기까지 기초작업과 주춧돌을 놓았다. 적극적이고 찾고 다니고 알아서 하는 스타일이다. 어른이 보면 다 마음에 들어 한다”고 밝혔다.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소통에 능한 것으로 알려진 김수빈 대표는 어려서부터 경영에 관심을 보여왔으며, 고등학교를 외국에서 졸업하고 한국에 들어와 단국대를 장학금으로 졸업한 과수석의 수재였다. 스스로 벌어서 학업을 할 정도로 자수성가형인 김수빈 대표는 화학공학을 전공했다.

“화학과 이과 쪽이 강한 드림셰프에 도움 되는 공부였다. 어려서부터 속 한 번 썩인적인 없는데 힘든 사업의 경영을 배워서 함께 하고 있어 감사한다. 속 썩이지 않은 것도 감사한데 일까지 와서 해 주니 고맙다”(웃음)고 말하는 김양영, 박혜란 대표부부와 김수빈(30) 김수정(28) 두 자녀는 동반 경영자로 드림셰프가 더 큰 글로벌 기업으로 커가는 성장가도를 함께 달리고 있다.

두 자녀는 열심히 일하는 두 부모에게 순종하며 따라준 자녀이자 경영구도를 균형있게 받쳐주고 있다.
특히 김수빈 대표는 베트남 현지법인을 세우기 위해 발을 벗어부치고 베트남 현지를 일구어낸 젊은 피이다. 현지 일선에서 110명의 임직원과 함께 생산라인의 책임을 맡고 최선을 다해 글로벌 드림셰프의 꿈을 현실화해나가고 있다. 100년 기업으로 브랜드화 시켜나가는 것이 드림셰프의 앞으로의 더 큰 꿈이다.  

이곳 베트남 법인을 통한 가격 경쟁력과 대량생산을 통한 수급 안정화를 확보한 글로벌 주방용품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베트남 법인은 베트남이 가진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드림셰프의 글로벌 생산거점이자 아시아 전역을 비롯하여 중동, 유럽 등을 향한 수출기반이 되고 있다.

드림셰프 김양영, 박혜란 대표


 
 26개국에 수출하는 드림셰프의 세계화 전략

드림셰프는 1996년 9월 6일 시작으로 25년만에 26개국에 수출을 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해외수출에 역점을 두고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드림셰프는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제품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는 세계화 전략을 가속화 하고 있다.

다양한 K 열풍 가운데 K-주방용품의 열풍을 일으키고자  글로벌 홈쇼핑 채널에도 진출하며, 점진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미국, 호주, 캐나다 등 26개국 수출 : 2020.02 기준)
드림셰프는 Steady Seller로 끊임없는 진화를 거듭해오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오슬로와 에코라믹은 끊임없는 진화와 엄격하고 철저한 생산 관리 시스템으로  다수의 홈쇼핑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 하였다.
2019~2020년에는  TV홈쇼핑 오슬로 피오르 프라이팬 런칭(현대홈쇼핑) 및 2020년 브랜드K 2기 기업으로 선정되었다.(중소벤처기업부)

특히, 2019년에 설립된 베트남 현지 법인과 생산 공장을 발판으로 미국과 유럽, 아시아 등의 수출을 확장시키며, 세계 속에서 더욱 인정받는 대한민국 대표 주방용품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혜란 드림셰프의 대표는 “모든 제품은 고객이 추구하는 가치와 함께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며, 빛나는 주방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드림셰프의 더 큰 세계화를 기대한다.

 

연혁       

2019~2020   TV홈쇼핑 오슬로 피오르 프라이팬 런칭(현대홈쇼핑

• 2020년 브랜드K 2기 기업 선정

• (중소벤처기업부)

2018~2019 베트남 법인 및 생산 공장 설립

• TV 홈쇼핑 1200억 매출 돌파

2017~2018 TV 홈쇼핑 1000억 매출 돌파

• TV 홈쇼핑 오슬로 팬 시즌2 런칭 (현대홈쇼핑)

2016~2017 TV 홈쇼핑 750억 매출 돌파

• TV 홈쇼핑 오슬로 냄비 런칭

2015~2016 TV 홈쇼핑 오슬로 팬 시즌1 런칭 (현대홈쇼핑)

2013~2015 독일 암비안떼 주방용품 박람회 참가

• 20개국 수출 달성

• TV 홈쇼핑 550억 매출 돌파

2012~2013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 (메가쇼) 참가

2011~2012  TV 홈쇼핑 에코라믹 스톤 냄비 런칭 (현대홈쇼핑)

2011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선정 (경기도지사)

 

수상 및 인증

2020년 브랜드K 2기 기업 선정(중소벤처기업부)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한국무역협회)

ISO 9001 인증, ISO 1400 인증

기술 혁신 중소기업 인증(중소기업 기술 혁신 협회) 

벤처 기업 확인서(기술보증기금)

코팅 자동화 시스템 특허(특허청)

다이캐스팅 인덕션 특허(특허청)

산업통산자원부장관표창(산업통산자원부)

무역의날 표창(한국무역협회)

지역 경제 발전 유공자 표창(김포시)

지역발전 기여 표창(김포시)

김포 중소기업 대상(해외시장 개척분야) (김포시)

경영 혁신 기업 발전 공여 표창(경기 지방중소벤처기업청)

민주 평화 통일 자문회의 감사패(민주 평화 통일 자문회의)

대. 중소기업 동반 진출 지원 사업 표창(현대홈쇼핑)

김포시복지재단 기부인증(김포복지재단)

 

 

유인봉 대표이사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인봉 대표이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