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포토뉴스
“양촌신협과 함께하는 행복한 집” 2020 프로젝트
   
 

17일, 양촌신협(이사장 신남철)과 대한적십자사 김포양촌봉사회(회장 이호석)는 김포시 양촌읍관내의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 한곳을 택하여 2020년 “신협 행복한 집 프로젝트”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2020년 "신협 행복한집 프로젝트"는 신협사회공헌재단의 후원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협력으로 지난해부터 시작된 전국단위 활동으로 친환경 한지벽지와 장판지를 활용해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아동·청소년 가정의 주거환경의 질을 개선하여 꿈과 희망을 전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대한적십자사 김포양촌봉사회 이호석 회장은 “앞으로도 신협과 같이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과 봉사를 함께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으며, 양촌신협 신남철 이사장은 “우리 지역 아이들이 더욱 즐겁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 양촌신협 임직원들의 간절함 마음이며 이후에도 어려운 가정 한곳을 추가 선정하여 지원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하여 집안 내·외부 청소와 벽지도배, 장판 교체 등을 통하여, 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뜻한 온정을 나눴으며, 이는 지역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아동·청소년 이웃에 대한 개선 지원을 통한 신협의 공익적 역할을 수행한 것이다.

한편, 봉사활동에 나선 양촌신협 신남철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및 조합원은 모두 대한적십자사 김포양촌봉사회 소속이기도 하다. 평소에도 난민 정착지원, 결연가정돌봄 등 지역사회봉사에 힘써 오고 있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