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김포시평생학습관 글꽃학교 겹경사김포시평생학습관 글꽃학교 겹경사
   

김포시평생학습관 '글꽃학교'를 수강한 이수생 3명이 대한민국 문해의 달을 맞아 지난 8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한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수상했다.

이번 시화전은 '글 한걸음, 소통두걸음, 희망세걸음'을 슬로건으로 전국 17개 광역시・도에서 3,764명의 문해 학습자들이 참가해 김순금(67), 고복임(75), 장명숙(60) 수강이수생이 각각 최우수상과 , 우수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순금 수강생의 작품은 코로나19로 동대문에서 장사를 하는 딸과 마스크를 쓰고 수업을 하는 힘든 며느리를 생각하며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글꽃학교'는 김포시평생학습관이 관내 거주 성인문해자를 대상으로 문해교육을 시행 중이다.

김순금 씨는 “아들에게 엄마다 라는 짧은 문자를 처음 보낸 것과 투표를 할 때 스스로 판단해서 투표를 할 수 있었던 것이 가장 기뻤다"며 "건강이 허락하는 한 공부를 계속해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규만 김포시청 교육지원과장 “코로나19로 학교에 오시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가정학습을 통해 이뤄낸 성과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문해교육을 배우고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재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