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통 / 도시개발
마을버스 하반기 노선 신설 및 조정

김포시가 이달 중으로 마을버스 노선을 일부를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먼저 공동주택 입주에 따라 골드라인과 연계되는 마을버스 노선을 신설할 계획이다.

마을버스 20번 버스를 투입해 5일부터 고촌읍 향산 힐스테이트에서 풍무역~사우고까지 연결하는 노선을 운영하고, 메트로자이에 걸포북변역을 순환하는 21번(1대) 마을버스를 이달 중순 신설할 예정이다.

운수업체가 적자운행으로 폐선을 신청한 마을 58번(풍무동~사우동~모담마을~풍경마을, 6대)을 1일자로 폐선하는 대신 해당노선 운행구간 중 교통취약지역인 풍무동 장릉마을과 운양동 천현마을에는 각각 마을 56번(2대 신설), 마을 55번(보건소~시청~김포여중~메트로자이~모담마을~뉴고려병원,6대)를 대체해 운행토록 할 계획이다.

또, 풍무동과 사우동에서 김포우리병원으로 이동할 때 주로 이용되는 마을버스 1번은 8월 중순부터 하행 방향에서도 병원 바로 앞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높이는 한편, 걸포북변역까지 종점을 연장 운행토록 했다.

마을 50번(5대)은 이용수요가 없고 마을 1번으로 대체가 가능한 경로를 단축하는 대신 운행횟수(45→65회)를 늘려 유현마을~풍무역~사우역 구간을 집중 운행할 계획이다.

이번 마을버스 노선변경 사항은 신규 공동주택 입주와 함께 개학 전 달인 8월에 맞춰 시행하는 사항으로 김포시 홈페이지에서 노선도와 함께 볼 수 있다.

< 마을버스 변경 내역 >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