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사우청소년문화의집, 국가 인증 프로그램과 메이커 교육 주력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활동 지원을 위해 청소년 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과 최근 유행하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메이커교육 개발과 운영에 주력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해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프로그램 종료 후 청소년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활용할 수 있는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인증수련활동 참여 청소년 기록확인서가 발급된다.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현재 청소년 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 11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위탁운영을 하고 있는 문화의 집 중 가장 많은 인증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올 초 2개의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을 획득했으며 코로나19에 대비해 비대면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제9509호 ‘마음으로 하는 말’을 이달 획득하기도 했다.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7월까지 보드게임을 직접 제작하고 시연해보는 인증 제6028호 ‘다 함께 놀자!’ 프로그램과 토론의 방법을 배우고 직접 토론을 통해 생각의 폭을 넓히는 인증 제9191호 ‘토론, 그것이 알고싶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8월에는 청소년 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 2개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우청소년문화의 집은 올 하반기 청소년들이 직접 여러가지 도구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는 메이커 교육과 3D모델링 프로그램, 3D프린터를 이용한 케이크 디자인과 제작 후 LED를 이용해 불을 켜보는 ‘폼나는 메이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사우동 시민회관 1층에 위치해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과 사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