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 정책제안대회’개최서류심사 통해 본선 오른 정책 주제발표로 수상작 선정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의 제1회 '청소년정책제안대회' 본선대회가 지난 27일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됐다.

‘청소년 행복지수 99.9% 김포시’를 주제로 열린 이날 대회는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에 오른 8팀 29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대회는 코로나19 감염확산 예방을 위해 무관중·온라인 방송으로 진행됐다.

대회는 김포시 거주 14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학교 밖 청소년 포함)을 대상으로 지난 4월 6일부터 5월 17일까지 청소년 정책, 참여, 문화, 교육, 보호, 복지, 기타 자율주제 등을 놓고 아이디어를 신청 받아 총 22건이 신청돼 1차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대회가 치러졌다.

본선은 학원가 근처 유흥가 등 제도마련 및 금연구역 설치 등을 제안한 학생들의 주제발표로 진행 돼 분야별 봉사활동 찾기에 대한 어려움을 지적하며 봉사활동 찾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제안한 하람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청소년의,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카페 장소 마련'을 제안한 하늘빛 팀에 돌아갔다.

중봉청소년수련관 최규장 관장은 “민주주의는 제도 자체로 완성되지 않는다"며 "참여’라는 시민행동을 통해 완성되는 만큼, 이번 대회 제안들을 통해 청소년정책 플랫폼 기능 확대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책제안대회는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