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생활/정보
“감염보호복 착용 구급대원 봐도 놀라지 마세요”김포소방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조치일뿐 코로나 19확진자 발생은 아냐
   
 

코로나 19와 관련한 가짜 뉴스가 유튜브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김포소방서가 구급대원이 감염보호복을 착용하고 출동하더라도 놀라지 말 것을 당부했다.

이는 감염보호복을 착용하고 출동하는 구급대원을 보고 주변에 확진 환자가 발생한 것으로 오해, 불안해하는 사례가 빚어지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실제 전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생기면서 최근 감염보호복을 착용한 구급대원을 본 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 보호복을 입은 구급대원을 봤다는 글과 사진이 게시되면서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 무차별적으로 유포되고 있다.

김포소방서는 구급활동으로 인한 '확산' 방지를 위해 37.5도 이상의 열이 있거나 호흡기 관련 증상이 있는 사람, 해외여행을 다녀온 사람의 경우 감염환자로 의심해 감염보호복을 입고 현장에 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용한 김포소방서장은“단순 환자 이송 건인데도 감염보호복을 착용하고 출동했다는 이유로 확진환자가 발생했다고 오해하는 것 같다”며 “혹시 모를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감염보호복을 착용하는 것으로 무턱대고 불안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