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2020년 달라지는 '부동산 제도' 홍보부동산 실거래 신고 기한 30일 단축 등

김포시가 올해 달라지는 부동산 제도에 대해 시민들이 알기 쉽게 홍보에 나서고 있다.

정부는 부동산 거래정보의 정확성을 높이고, 신고제도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및 '공인중개사법'을 일부 개정해 이달 21일부터 오는 8월 21일 중에 시행 예정이다.

주요 개정내용으로는 부동산 실거래 신고 기한이 기존 60일에서 30일로 단축됐다.

거래 계약의 해제, 무효 또는 취소된 경우에도 확정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해당 신고관청에 신고해야 한다.

시는 법 개정에 따른 홍보를 위해 현수막을 각 읍·면·동행정복지센터 공공게시대에 설치한데 이어 김포시 홈페이지 알림존, 사용검사 아파트와 5층 미만 20세대 이상 연립주택의 관리사무소 및 입주자 대표회의, 김포시 관내 공인중개사 및 법무사 등에 바뀌는 제도에 대한 리플릿을 배포했다.

홍보 리플릿을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제작 배포해 달라지는 부동산 제도에 대한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임동호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법률 개정으로 시민들이 달라지는 사항을 잘 몰라서 놓치는 일이 없길 바라며,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거짓 신고 및 다운 신고 등 거래 질서 교란 행위가 근절 되도록 건전한 부동산 질서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