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이회수 더불어민주당 김포을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개최우리 사회 성장과 발전위해 일해 온 다사다난했던 삶의 여정 회고

더불어민주당 김포을 21대 국회의원 예비후보인 이회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이 그의 저서 '이회수에게 묻는다 - 김포시민 행복의 길' 출판기념식을 지난 12일 양촌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해찬 당대표와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지사, 김부겸 국회의원 등이 축하메세지를 보내 출판을 축하했다.

이수진 최고위원, 이해식 대변인, 정하영 시장, 김두관 국회의원, 전 유영록 시장, 박채순 민주평화당 김포을 지역위원장 등이 참석해 총선 출마를 준비하는 이 예비후보에 힘을 실어줬다.

책을 통해 이 예비후보는 불꽃같은 정열로 학생운동과 노동운동, 민생경제와 사회적경제, 포용성장과 혁신경제 정책전문가로 우리 사회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일해 온 다사다난했던 삶의 여정을 회고 했다.

이회수 예비후보는 "지난 30년간 중앙에서 쌓아온 경륜과 네트워크를 자신의 고향인 김포에 크게 쓰여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달라"고 호소하고 "국회에 가서 함께 잘 사는 행복도시 김포, 꽃피는 평화번영도시 김포, 살맛나는 꿈의 도시 김포’를 창출하고 공정하고 새로운 김포를 만들어가는데 모든 역량을 바쳐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이회수 예비후보는 김포시 양촌읍 구래리(구래동)에서 항일의병독립투자 이종근 애국지사의 후손으로 태어나 양곡초를 나와 서강대학교 정치외교학과와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노동법학과)을 졸업했다.이후 민주노총 대외협력실장, 사회연대은행 상임이사를 거쳐 신계륜 국회의원 정책보좌관,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전문위원을 거쳐 현재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과 전국사회적경제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해 왔다.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