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이보다 더 매력적일 수 없다"김포제일공고 4GO전시회 학교 축제와 함께 개최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가 지난 달 제3회 '4GO'(만져보GO! 느껴보GO! 체험하고GO! 전시하GO!)전시회를 개최했다.

이 전시회는 교육부가 추진하는‘매직(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프로그램(이하 매직사업)으로 김포제일공고는 매직사업의 추진전략 중 ‘머물고 싶은 행복 공간 조성’영역으로 지난 해 4GO 전시실을 조성한 바 있다.

이번 전시회는 이 전시실에서 열린 세 번째 전시회로, 4개 전공학과 특성을 살린 학과별 전시, 프로젝트 수업결과물 전시, 융합수업결과물 전시, 문화예술동아리 결과물 전시 등을 통해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학교축제인 금행제 동아리발표회 기간에 개최돼 전시실과 동아리부스를 연계해 운영돼 많은 학생들이 전시실을 관람할 수 있었다.

또, 전시실 관람 후 소감문을 작성해 학교 교목인 은행나무를 완성해 전교생이 공동작품을 만들어가는 기쁨도 함께 누렸다.

이번 전시회를 주관한 교내 자율동아리 ‘아트디렉터’학생들은 사후 평가회에서 “친구들이 서로의 작품을 보며 감탄하고 칭찬하며 뿌듯해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 있었다”고 말하며 “다음 전시회는 보다 새롭고 창의적인 전시회로 만들어 학교 밖 많은 사람들이 관람할 수 있게 하여 우리 학교의 위상을 높이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김포제일공고에서 운영하는 “4GO 징검다리 진로체험교실”에 참여한 중학생들에게도 공개되어 각 학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한편 재학생들에겐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