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제48회 '김포시 초·중학생 체육 축전' 성황리 마무리모든 학생이 함께 즐기는 체육 축제의 장 역할 해
   

제48회 '김포시 초·중학생 체육 축전'이 지난 5일 김포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됐다.

김포교육지원청 주최로 열린 이번 축전에는 관내 초등학생 263명, 중학생 83명 등 총 340명 학생들이 참가해 80m, 100m 달리기를 비롯해 400m 계주 등 6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뤘다.

앞서 9월 17일에는 포환던지기, 멀리뛰기 등에 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1일차 경기가 진행된 바 있다.

이날 축전은 ASF(아프리카 돼지 열병)로 연기되었던 2일차 트랙 경기로 치러졌다.

김포시 체육대회의 역사와 전통을 잇는 초·중학생 체육 축전은 경쟁보다는 모든 학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육 축제의 장’으로서의 역할에 중점을 두고 운영되고 있다.

특히 축전 진행 과정에서 김포시와 김포시 체육회 등 지역체육협의체의 협력을 바탕으로 ‘꿈·성장·행복이 있는 김포 교육’의 지향점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최선을 다하는 친구들을 응원하고 서로 격려하는 학생들을 통해 학교스포츠클럽 등 생활 속에서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길러 온 체육에 대한 꿈과 열정은 물론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정경동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현장을 방문하여 학생들을 직접 격려하였으며, 개회식을 생략하여 학생들이 체육 활동을 즐기는 모습 그대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지원단과 인솔교사, 학생 격려를 위해 참석한 학교 관리자에게 감사를 표하며, “제48회 초·중학생 체육 축전이 김포의 명실상부한 체육 축제로서 학교체육 활성화와 지역 협력의 반석이 되기를 기원한다”는 뜻을 전했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